티스토리 뷰

최근에는 동사무소에서 처리할수가 있던 민원들이 이젠 그냥 집에서도 처리가 가능 해지게 됬습니다. 본인 확인을 할수가있는 공인인증서등이 있으시다면 바로 신청이 가능하거든요. 이번에는 민원24 세대주 분리 법에 대하여 설명해둘겁니다.

민원24 세대주 분리

바로 민원24라고 하는 서비스를 사용을 해서 편하고 쉽게 컴퓨터를 통해서 민원업무처리들을 해볼수가 있으시죠. 방문해 주신 분들도 민원24 세대주 분리를 해보고자 하면 우선 해당 홈페이지로 이동을 해보셔야해요.

민원24 세대주 분리

예전엔 각각 민원24공식 홈페이지에서 처리가 가능하였는데 요즘엔 정부24로 검색 해보시면 바로 민원홈페이지가 나오도록 되어지는데요.

하단 부분에 보시면 '민원서비스' 라고 되어있을거에요. 이곳을 눌러 주게 되어지면 바로 민원들을 처리할 수 있는 홈페이지로 이동하게되요.

민원24 세대주 분리

이런식으로 이동을하시게 되어졌어요. 이곳에서 상단에 보면 민원검색이라는 부분이 있으실겁니다. 이 위치에 '주민등록정정'이라고만 입력을 해주십시오.

민원24 세대주 분리

자 그럼 이제 곧 이렇게 민원검색들이 되어지게 되어 나오게 되어질겁니다. 세대주 관련 되어진 민원은 '주민등록정정신고'를 통해 해볼수가 있답니다. 이 민원을 선택을 해주시기바랍니다.

민원24 세대주 분리

자 그럼 이제 이렇게 주민등록정정 신고를 해보시는 화면이 나오게 될 겁니다. 이부분에서 아래에 있는 '신청하기'버튼을 눌러 주시면 됩니다.

민원24 세대주 분리

그럼 우선 앞서 말씀드린것과 같이 본인확인을 위한 단계가 나오도록 되실거에요. 이 부분에서 공인인증서서 LOGIN버튼을 클릭을 해서 본인확인을 우선 해주시기바랍니다.

민원24 세대주 분리

그렇게 하면 이렇게 정정신고서를 작성을 해보실수가 있답니다. 위에 신청구분을 '정정'으로 해주시기바랍니다. 그렇게 하고 정정구분을 '세대분가'로 해주십시오. 이번에는 컴퓨터를 통해서 민원24 세대주 분리를 해보는 법에 대해 안내해드렸는데요. 참고해서 쉽고 간단하게 정정을 해 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