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에스크(Asked)는 익명 소통을 통해 많은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는 플랫폼입니다. 에스크 가입 시에는 아이디를 입력해야 하는데, 사용자들은 아이디를 바꿀 수 있는지에 대해 궁금해합니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에스크 아이디 변경은 불가능합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살펴보겠습니다.

 

PC 웹 환경에서는 이름 변경 가능

PC 웹 환경에서는 에스크의 이름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마이페이지로 접속하여 프로필 설정 화면으로 이동하면 아이디, 이름, 이메일 주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름과 이메일 주소는 삭제하고 변경할 수 있지만, 아이디는 삭제가 불가능합니다. 이는 약관 및 정책 페이지의 제 7조에서 확인할 수 있는 내용입니다.

 

모바일에서는 닉네임 변경 가능, 부계정 생성도 가능

반면에 모바일 환경에서는 에스크 아이디를 직접 변경하는 기능은 제공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모바일 앱에서는 닉네임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또한 부계정을 생성하여 주소를 대체할 수도 있습니다. 최대 5개의 부계정을 생성할 수 있으며, 부계정은 본계정으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계정 탈퇴 후 재가입 필요

따라서 에스크 아이디를 바꾸고 싶은 경우, 계정을 탈퇴한 후 새로운 아이디로 다시 가입해야 합니다. 이때 이메일 주소가 필요하며, 이메일은 비밀번호 분실 시에도 사용됩니다. 또한 에스크에서는 페이스북 친구를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결론

에스크 사용자들은 아이디 변경을 원하는 경우에 대한 궁금증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에스크 아이디 변경은 불가능한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PC 웹 환경에서는 이름을 변경할 수 있지만, 모바일에서는 닉네임 변경이 가능하며 부계정을 생성하여 대체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아이디 자체의 변경은 불가능하므로, 새로운 아이디를 원한다면 계정을 탈퇴한 후 재가입해야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