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카오뱅크는 혁신적인 금융서비스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은행이다. 그 중에서도 "카카오뱅크 커플통장"이라는 특별한 서비스가 있다. 이번 기사에서는 카카오뱅크 커플통장에 대해 알아보고, 사용하는 방법과 장단점을 알려드리려고 한다. 카카오뱅크 커플통장은 데이트 비용을 함께 관리하는 스마트한 방법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카카오뱅크 커플통장 만드는 방법

카카오뱅크 커플통장을 만드는 방법은 매우 간단하다. 우선, 카카오뱅크 앱을 실행한 후에 "모임통장"을 선택하고 커플통장으로 전환을 신청하면 된다. 그리고 통장 명칭을 원하는 대로 설정한 후에 모임통장 목적을 선택하고 함께 사용할 친구를 초대하면 커플통장이 생성된다. 물론, 두 명에서도 커플통장을 만들 수 있으며, 통장계좌 이름과 태그를 자유롭게 지정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데이트"라는 통장계좌 이름과 함께 "데이트" 태그를 선택하면 끝이다.

 

카카오뱅크 커플통장의 장점과 단점

카카오뱅크 커플통장의 장점을 알아보자. 첫째, 데이트 비용을 함께 확인할 수 있다는 점이다. 커플통장을 통해 얼마나 데이트비용을 사용하고 있는지 쉽게 파악할 수 있다. 둘째, 커플통장을 통해 돈의 사용을 계획적으로 할 수 있다. 데이트 비용을 미리 정해둔 금액으로 한정하여 결제하면 예산을 넘어서는 지출을 방지할 수 있다. 셋째, 커플통장을 통해 서로의 경제관념을 파악할 수 있다. 커플통장을 사용하면 커플간에 돈에 대한 가치관과 소비습관을 함께 이야기하는 계기가 될 수 있다. 하지만, 카카오뱅크 커플통장에는 단점도 존재한다. 첫째, 완벽한 통제가 어렵다는 점이다. 커플통장으로 사용하다보면 상대방의 지출 내역을 완벽하게 통제할 수 없으며, 이로 인해 자신이 짠돌이 느낌이 들거나 미안한 기분이 들 수도 있다.

 

카카오뱅크 커플통장 vs 토스뱅크 모임통장

카카오뱅크 커플통장을 이용하는 것 외에도 토스뱅크 모임통장이라는 유사한 서비스가 있다. 두 서비스의 차이를 알아보자. 둘째로, 모임인원의 제한도 다르다. 토스뱅크 모임통장은 제한 없이 모임에 참여할 수 있지만, 카카오뱅크 커플통장은 모임통장 서비스 1개당 최대 100명까지 참여할 수 있다. 세번째로, 생활비 관리기능의 유무도 다르다. 토스뱅크에서는 생활비 관리기능을 제공하지 않지만, 카카오뱅크에서는 가족/생활비 태그를 선택하면 생활비를 관리할 수 있다. 또한, 발급 수수료도 다르다. 카카오뱅크의 경우 모임장의 카드에 대해서는 발급 수수료가 있지만, 토스뱅크는 모임장의 카드를 무료로 발급한다. 또한, 이자 비율도 서로 다르다. 카카오뱅크는 연 0.1%의 이자를 제공하지만, 토스뱅크는 연 2.2%의 이자를 제공한다. 세 번째로, 혜택 측면에서도 차이가 있다. 카카오뱅크에서는 해외 ATM 출금 수수료 $3 면제 및 캐시백 이벤트를 제공한다. 하지만, 토스뱅크는 다양한 상품 및 브랜드에서 캐시백을 받을 수 있다. 각각의 상품 및 브랜드에서 결제 시 지급되며, 결제금액에 따라 다양한 캐시백이 제공된다.

 

마무리

카카오뱅크 커플통장은 데이트 비용을 함께 관리하고 합리적인 소비를 도와주는 훌륭한 서비스이다. 카카오뱅크 앱을 설치하고 모임통장을 통해 커플통장으로 신청하면 쉽게 사용할 수 있으며, 자신이 지출한 내역을 파악할 수 있다. 물론, 토스뱅크의 모임통장도 마찬가지로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있는 서비스이다. 하지만, 카카오뱅크 커플통장은 다양한 혜택과 더욱 직관적인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토스뱅크보다 우위에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자신과 파트너가 함께하며 경제를 소통하고 관리할 수 있는 카카오뱅크 커플통장을 만나보자!

 

토스뱅크 모임통장 소개

 

카카오뱅크 커플통장 소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