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애국가 들어보기 1-4절 가사포함

반가워요. 이번엔 우리나라의 국가를 준비해보았네요. 사실 예전엔 TV의 정규방송 편성시간이 각각 정해져있었어요. 그렇기에 정규방송 하시기전에 애국가가 가장 우선 울려퍼지기도 했어요. 그렇지만 요즘에는 이래저래 애국가 들을 일이 별로 없는듯합니다.

애국가 듣기
애국가 듣기

다만, 더러 스포츠 경기전에 울려퍼질때 듣게 되어 지는듯하군요. 그로 인해 이번엔 간만에 애국가 감상을 준비해보았네요. 초등학교에 다니는 학생들이라면 1-4절 애국가의 가사를 외우고 배우게 될 것같은데요.

애국가 듣기
애국가 듣기

이번에 포스팅해볼 주제는 가사랑 같이 감상 해보실 수 있게 준비를 했습니다. 저또한 오늘 간만에 들어본데 1절과 절은 비교적 들을 일이 많다보니 완벽히 기억이 나는데 더러 3절과 4절이 서로 헷갈리는 경우가 있더군요;;

애국가 듣기
애국가 듣기

간만에 애국가 1-4절 까지 전부 들어보시게 되게 되었는데 개인적인 생각일이기도 있으시겠지만, 각 나라마다 있는 애국가중 물론 우리나라의 애국가가 가장 좋은듯한데요. 이번엔 가사도 함께 들어 보실 수가 있는 노래비디오으로 준비 해보게 되었네요.

위에 감상하실 애국가 비디오는 KBS의 버전인데요. 참 간만에 보시게 되는 애국가 동영상이더라고요.

예전엔 참 많이 보았었는데 요즘에는 TV에서 잘 보실수가 없어서 그러한지 이러한 방법으로 굳이 찾아서보지 않는한 보지 못하도록 되신듯하겠죠.

또한 상단에는 EBS버전의 애국가 들어 보기이에요. 이번엔 가사도 같이 감상 해볼수있게 준비해보았어요. 한창 애국가를 배우거나 공부하고 있는 어린 친구들이 더욱 참고가 되어지셨을듯하군요. 이만 그럼 미치도록 할께요.

댓글